NEWS

공지/안내/언론보도

금강주택이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 도시지원시설 14블록에서 분양한 ‘금강펜테리움IX타워’의 1차분 153,628.22㎡의 계약을 시작한지 일주일 만에 100% 분양이 완료돼 2차분 분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. 통상적으로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을 마치는데 1년 이상 소요되는 되는 점과 비교하면 매우 이례적인 분양 열기다. 
 

‘금강펜테리움IX타워’는 대지면적 51,801㎡, 연면적 28만6,970㎡ 규모에 지하 2층~지상 38층, 지식산업센터 2개동과 기숙사 1개 동으로 구성된다. 이 단지는 기업 수요가 풍부한 동탄테크노밸리 내에 들어설 뿐만 아니라 국대 최대 규모급 지식산업센터로 부각되며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. 

금강주택 분양 관계자는 “금강펜테리움IX타워는 우수한 입지 외에도 취득세/재산세/법인세 등의 감면혜택이 주어지는데다 장기저리융자까지 가능해 기업들의 관심이 높았다”며“금강주택만의 기술력과 차별화된 외관 특화 설계 등이 호평을 받으며 좋은 결과를 거둔 것 같다”고 말했다. 

현재 진행 중인 2차분79,886.87㎡에도 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. 소규모 기업 및 벤처창업, 기업 확장 등이 용이한 섹션 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를 포함한 고층 물량 분양이 일부 예정돼 있기 때문이다. 고층의 경우 동탄신도시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시티뷰를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면적 구성의 혁신 설계로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게 된다.

 


한편 ‘금강펜테리움 IX타워’는 층별 휴게실 및 미팅룸, 샤워실을 계획해 입주기업 임직원들의 업무효율을 극대화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. 옥상에도 별도의 휴게공간이 마련되고 약 5,000㎡ 규모의 중앙광장 등을 통해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하도록 했다. 또,지하 1층에는 입주기업 임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휘트니스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.

지식산업센터 내에는 5톤 차량까지 진입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(지하 2층~지상 7층)되며 층고는5.8~6m(지하 2층~지상 10층)에 달한다. 또, 40ft 트레일러 진입이 가능한 하역시스템까지 갖췄다. 아울러 약 200m규모로 조성되는원스톱 동선의 복합스트리트몰은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문화, 여가생활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줄 전망이다.


‘금강펜테리움IX타워’의 외관설계는 세계적인 건축 디자인그룹인 Perkins Eastman의 창립자인 Bradford Perkins 회장이 맡았다. 기존에 공급된 안양 금강펜테리움IT타워와 동탄금강펜테리움IT타워의 설계를 맡아 호평을 받은 바 있는 Bradford Perkins 회장은 세계 유명 프로젝트에 참여해 각종 상을 수상했고 현재 수백 건의 프로젝트에 책임 건축가로 참여 중이다.

입주기업들을 위한 혜택도 눈여겨볼 만하다. 총 분양가의 80% 이상까지 장기저리로 융자해주고 재산세 37.5% 감면, 취득세 50% 감면이 이뤄지며, 법인세는 4년간 100% 면제된다.

‘금강펜테리움 IX타워’의 홍보관은 동탄2신도시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99-4번지에 위치해 있다. 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<출처 - 해럴드경제>